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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잉/Unity

~Unity~ UI Navigation

UI Navigation은 이전에 AE프로젝트를 할 때 처음 보았다.

당시 팀장님이 애플 티비를 하면서 UI간의 포커스 이동이 필요했고

나는 Button의 있는 Navigation을 보았고 이걸 쓰시면 되겠다 생각했지만

팀장님은 직접 구현하셨다.

 

시간이 흘러 내가 콘솔 프로젝트를 준비하고있다.

그래서 나는 이것을 사용하였다.

 

버튼이나 토클 같이 선택이 가능한 UI 오브젝트들은 Selectable 클래스를 상속받는다

상속관계는 아래와 같다

Object -> UIBehaviour ->Selectable ->button, toggle, inputText

 

Selectable Inspector

UI의 네비게이션을 설정하는 방법에는 몇 가지 옵션들이 존재한다.

 

Navigation Option

 

프로퍼티 기능
None 네비게이션을 사용하지 않음
Horizontal 수평 방향으로 Navigate
Vertical 수직 방향으로 Navigate
Automatic 자동으로 주위 UI Naviate
Explicit 명시적으로 특정 UI를 지정
Visualize 연결된 UI를 선으로 연결하여 보여줌

 

위에 방법들이 있지만 나는 가장 확실한 Explicit만 사용하였다.

Visualized Navigation

Visualize 버튼을 활성화 하였을때 Scene View에 보이는 화면이다.

연결된 선을 보고 내가 어떤 방향으로 움직였을때 어떤 UI가 선택될지 확인 할 수 있다.

오른쪽의 슬라이들을 보면 수직 네비게이션은 없고 수평만 있다는걸 볼 수 있다.

이는 슬라이드를 위아래로 조작해야하기 때문인데 이렇게 각 UI 특성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Easy Peasy Lemon Squeez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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